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업사전에 등재된 영상기자, 직업코드 4120

알아두면 좋은 방송기술

by 영상기자 2024. 7. 21. 09:01

본문

 

 

 

얼마전 영상기자로 네이버에 인물검색을 하면 직업명이 검색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때마침 영상기자협회에서 24년 7월 15일부터 아래의 내용으로 고용정보원 직업코드 및 직업사전에 등재가 되었다고 알려왔다. 👍

회장님 및 협회 운영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겠다!

또 한국표준직업분류와 KISO 인물정보 서비스에도 영상기자 명칭으로 직업등록이 되어야겠다.

 

 

 

 

 

직업코드 : 4120 영상기자

 

<직무개요>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스포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사건, 사고 및 주요 이슈, 행사, 현상 등을 현장에서 영상으로 촬영하고, 취재한 영상을 자료화하여 편집하고, 새로운 뉴스시사콘텐츠로 개발 및 제작한다.

 

 

<수행직무>

 

뉴스로 영상보도할 아이템 및 주제를 선별, 확정하여 취재, 보도 계획을 수립 및 기획한다. 각종 사건⋅사고, 행사, 이슈 등이 이루어지는 뉴스현장에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발생했거나 발생중인 뉴스정보와 관련된 인물 또는 전문가의 목격담과 입장, 견해를 영상으로 기록한다. 시청자들이 뉴스현장과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구성하고 편집하여 보도한다.

영상보도가이드라인과 취재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취재한다. 시청자의 알권리를 추구하고, 취재원의 인권을 보호한다. 주요 국가 행사, 출입처, 사회적 관심이 큰 취재현장에서는 취재진의 과열을 막고 원활한 취재원의 업무수행을 위해 취재풀단 또는 출입기자단을 구성하고 운영한다. 취재원의 인권보호를 위한 포토라인을 운영한다.

 

생방송 송출 장비를 활용하여 재난재해, 사회적 관심이 큰 뉴스이슈에 대하여 취재현장에서 라이브로 영상을 송출하거나 취재기자의 라이브 리포트를 촬영 및 중계, 송출 한다.

취재한 영상을 사내 영상자료화 하고, 영상편집을 위한 시스템을 관리한다. 영상자료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뉴스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사프로그램에서의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 포맷을 개발하고 제작한다. 새로운 방송통신기술개발과 시대적 사회윤리의 변화에 맞춰 영상취재 및 보도 전반에 대한 업무적 변화⋅발전을 연구한다. 취재보도윤리를 강화 및 개선하는 연구 및 활동을 한다.

 

 

 

 

 

 

영상기자 직업분류

네이버에는 인물검색이라는게 있거든인물정보에는 기본적으로 직업이 들어가는데영상기자 중에는 누가 등록한 사람이 있나호기심이 발동하여 한번 찾아보았어 🔍    영상기자, 촬영기자,

eng-story-news.tistory.com

 

 

일상을 여행처럼, 새로운 곳에 가볼 수 있는 직업

4월 15일, 광화문 석탄회관에 다녀왔어요.안덕근 산업자원부 장관 주재로 열린석유·가스 수급상황 긴급 점검회의 취재였어요. 당시만 해도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으로에너지가격 급등이 우려되

eng-story-news.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