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바2023] 영상기자가 KOBA에서 오랜시간 머문 부스는?

영상기자 채용정보

by 영상기자 2023. 5. 18. 10:35

본문

 

영상기자가 발길 닿는데로 둘러본 KOBA2023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관람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코바2023] 영상기자는 무엇을 볼까 - 무선전송과 클라우드서비스

국내최대 방송 미디어 조명 음향 전시회인 KOBA 2023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다녀온 코바였네요 😅 영상기자들은 과연, 코바에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볼까요? 영상기자가 발길닿는데로

eng-story-news.tistory.com

 

소니부스에서 나와 바로 옆에있는 후지논에 들러 보았어요

국내에서는 백두 인터네셔널에서

후지논 방송용 렌즈를 취급하고 있어요

 

 

 

제조사마다 이렇게 테스트를 해볼 수 있게

부스를 구성해 두었는데요

사실 여기서 잠깐 만져봐서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데모제품을 받아와서 실전에서 써봐야죠 😆

 

 

 

다양한 ENG용 렌즈 제품군

이 중에 갖고싶은 렌즈가 있으신가요?😁

 

 

 

소니와 한국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파나소닉입니다

요즘 일본 안에서나 해외에서나

소니에 비해 조금은 부진한 모습의 파나소닉인데요

 

 

 

좀 더 분발해 달라구, 파나소닉!

소니가 독점 하게되면 안된다구~~~

 

 

 

소형캠코더 제품들도 요즘 정말 잘 나오네요~

핸드폰도 4K 촬영이 되는 시대인데

ENG가 꼭 필요하냐고 묻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전문가의 영역에서 아직까지는 ENG만큼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는 장비는 없는 것 같아요

 

 

 

파나소닉 4K ENG도 요즘 필드에서

테스트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개선할 부분 좀.. 보이더라구요

 

 

 

카메라를 향해 강렬한 시선을 보내주신 모델분

눈싸움 제가 졌습니다 😹

 

 

 

4K가 나온지 벌써 꽤 됐는데

아직 완벽한 4K방송을 못하고 있죠..

일본에서는 중복투자를 피하기 위해서

4K를 건너뛰고 바로 8K로 가려는 움직임도 있다네요

 

 

 

1개의 P2 Express 슬롯과

2개의 SD카드 슬롯이 장착되었네요

USB Device 단자는 C-Type으로 바뀌었네요

 

 

 

다이렉트 스트리밍 네트워크 기능을 내세우고 있고

HDMI단자도 적용된 파나소닉의 4K ENG입니다.

 

 

다음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

블랙매직디자인 입니다 😁

 

 

 

이번에 제법 큰 규모로 부스를 꾸몄네요

성장세가 무서운 회사입니다 😳

 

 

 

무료버전임에도 놀라운 기능을 제공하는 편집프로그램

다빈치리졸브를 만든 회사가 블랙매직 디자인인데요

저도 유튜브 편집할 때 다빈치리졸브를 이용하고 있어요 ☺️

 

 

 

무료버전에서도 왠만한 기능을 다 제공하기 때문에

영상편집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다만 컴퓨터 성능이 좀 받쳐줘야..

 

 

 

원래 색보정기능이 유명한 다빈치리졸브

개인으로서는 감히 넘보기 힘든 패널가격이군요 🤣

그치만 블랙매직 제품들은 대체로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해요 ☺️

 

 

 

ENG카메라도 전시되어 있어서

제법 많은 시간을 들여서 봤습니다

기존 소니/파나소닉 제품들과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었어요

 

 

 

XLR단자가 바디 상단에 있는게 독특하네요

커버를 씌운다 하더라도 아무래도 비올 때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다른 단자들도 그렇고 선정리를 어떻게 할까

조금 고민되는 부분이 있었네요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운반면 줌렌즈를 장착하니 

무게중심이 앞으로 좀 쏠리네요

 

 

 

CF카드와 SD카드가 두개씩 들어가고

스위치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많이 심플한 바디의 스위치들!

이걸로 될까 싶었는데..

 

 

 

LCD창을 닫으니 바깥쪽에 잔뜩 붙여두었네요 😅

바디 크기가 작아지면서

어쩔 수 없었던 선택으로 보이는데

장단점이 있을 것 같아요!

 

 

 

ND필터를 비롯한 바디 전면부는

기존 제품들과 비슷한 느낌이었고요

전원스위치가 위쪽에 있는 점이 다르군요

 

 

 

귀여운 사이즈의 뷰파인더!

컬러LCD가 적용되어 있었어요~

 

 

 

트라이포드에서 뽑아서 어깨에도 올려보았는데

어떤 모습인지 보고 싶어서 직원분께 찍어달라고 하려다가

말았네요.. 아무래도 쑥스러워서요 😂

 

 

 

시네마라인도 있었는데 크기는 ENG와 비슷

가격은 안비슷 😄

아무튼 한번쯤 데모로 써보고 싶은 장비들이었네요

 

 

 

유튜브 및 사진촬영용으로

개인적으로 사볼까 싶었던 카메라

직접 만져봤는데 흠.. 이거다! 싶은 느낌은 없었어요

 

 

 

블랙매직도 좋긴한데

회사에서 구매하는건 또 다른 문제라

방송장비가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기기와의 호환도 생각해야하니까요

기존에 안쓰던 새로운 브랜드를 산다는게

쉬운 결정은 아닌 것 같아요

 

 

 

[코바2023] 영상기자는 무엇을 볼까 - 무선전송과 클라우드서비스

국내최대 방송 미디어 조명 음향 전시회인 KOBA 2023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다녀온 코바였네요 😅 영상기자들은 과연, 코바에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볼까요? 영상기자가 발길닿는데로

eng-story-news.tistory.com

 

 

중계차와 영상기자의 역할 📡

서초동 법원 주차장에 방송 중계차들이 잔뜩 모여있네요. 이 날은 유동규 씨가 구속만료로 풀려난 뒤 처음으로 재판에 참석한 날이었습니다. 그의 입에 세상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던 시점이었

eng-story-new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