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평도 필수코스 '연평도안보교육장'

맛집멋집

by 영상기자 2024. 2. 15. 13:01

본문

 

2010년 연평도 포격당시 포탄이 떨어졌던 민가

 

그 곳을 보존하여 안보교육장을 만들어두었다

 

 

 

관람시간 10~18시
관람료 무료

 

 

 

안보교육장이 만들어지기 전 이곳을 방문한 적이 있다

 

그때와 달라진 점이라면 포격으로 부서진 집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보강을 해두고, 지붕을 덮어둔 모습이었다

 

 

 

누군가의 소중한 보금자리였을 집으로 떨어졌던 북한의 포탄

 

상상해보면 정말 오싹하다

 

 

 

보존된 현장 옆에 안보교육장 건물을 세웠다

 

아마도 연평도에서 가장 좋은 건물이 아닐까? 싶을만큼 시설이 좋았다.

 

 

 

NLL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다

 

 

 

우리 군과 북한군의 포탄모형

 

실제 포탄크기가 얼마나 되는지 체감할 수 있다

 

 

 

피폭된 집에서 수습한 물건들

 

처참하게 부서진 모습에 마음이 아팠다

 

 

 

포격으로 부서진 민가들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게 해 두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은 더 처참하다

 

안보교육장 관람의 하이라이트였다.

 

 

 

해안포와 자주포, 방사포가 무엇인지 북한 무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있었다

 

 

 

연평도 포격으로 부서진 민가를 보존해두고 옆에 안보교육장을 만들어 그 날을 잊지않게 해 둔 모습이 좋았다

 

연평도에 방문한다면 꼭 들러봐야할 곳이었다!

 

 

 

 

https://eng-story-news.tistory.com/213

 

북한 해안포진지를 촬영하는 곳, 연평도 망향전망대

오랜만에 망원렌즈를 사용했다. 망원렌즈는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전용 백팩에 두개로 나눠담아 짊어지고 왔다. 촬영포인트로 이동하기 전, 가방무게라도 줄이기 위해 미리 세팅을 하고 이동

eng-story-news.tistory.com

https://eng-story-news.tistory.com/222

 

연평도맛집 연평도치킨피자 '찬누리닭강정 & 피자마루'

과거 연평도에 다녀온 사람들에게 연평도맛집을 물어보니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곳이 몇군데 있었는데 그 중에 한 곳이 바로 이곳 '찬누리닭강정'이다. 일단 연평도에서 보기 힘든 밝고 화사

eng-story-new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