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명 대표 흉기피습, 잠시도 한눈 팔 수 없는 현장

끄적끄적

by 영상기자 2024. 1. 3. 12:01

본문

 

이재명 민주당대표가 오늘 부산방문 중 괴한에게 피습당하는 사건이 있었다. 새해 벽두부터 들려온 테러소식에 온 국민이 깜짝 놀랐을 것이다.

이러한 폭력행위는 엄정히 처벌하여 누구든 다시는 이런 짓을 할 생각도 하지 못하도록 해야한다.

 

 

 

뉴스속보를 보고 이대표의 피해상황은 어떠한지, 괴한의 정체는 누구인지 등 궁금한 점이 많았지만 영상기자들은 모두 같은 질문을 먼저 했을 것이다.

 

그래서, 영상에 찍혔나?

 

정치인들을 따라다니며 취재를 하다보면 지지자들이 몰려 현장이 굉장히 혼잡해지는 경우가 자주 있다. 가끔은 한발짝 떼기도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이 몰리기도 하는데 이런 곳에서 누군가 나쁜 마음을 먹고 접근한다면 상당히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평소에도 한 적이 있다.

 

 

 

어떤 인물을 팔로우하며 취재를 하다보면 사실 그날 쓸 영상은 충분히 취재를 했지만 어쩔 수 없이 계속 쫓아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이런 상황 때문이다.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이런일이 생기면 현장에 있던 영상기자로서는 여간 난감한 일이 아니 때문이다.

 

그렇지만 아무리 한눈팔지 않고 열심히 따라다닌다 해도 혼자서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물을 먹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밖에 없다. 이럴 때 현장에서 영상이 있다는 소식을 전해오면 영상데스크에서는 안도의 한숨이 절로 나오게 되는 것이다.

모쪼록 이재명 대표의 쾌유를 빈다.

 

 

 

 

국회취재기 6) 국회출입의 꽃, 총선취재

국회에 출입하는 기자들에게 가장 바쁜 시기가 언제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총선기간이라고 대답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단 전국단위 선거이고, 국회의 주인인 국회의원들을 뽑는 선거이니

eng-story-news.tistory.com

 

 

국회취재기 7) 전국 시장탐험, 대선취재

2016년 12월 9일. 아침부터 국회는 분주하게 돌아갔습니다. 이 날은 바로 본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이 표결되는 날이었습니다. 탄핵안 표결이 있기 전부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

eng-story-new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