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재가기 전 확인하면 좋은 지도앱의 위성사진과 로드뷰

오늘의 현장

by 영상기자 2023. 12. 23. 14:01

본문

 

2018년 10월 7일,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소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휴일근무중이었던 제가 급히 현장으로 출발을 했는데요.

사고 원인은 황당하게도 한 외국인이 날린 풍등 때문이었습니다.

 

 

 

취재를 위해 도착한 현장에는 화재로 인한 뜨거운 열기가 그대로 느껴졌는데요. 화재현장이 잘 보이는 포인트를 찾기 위해 현장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위성지도와 로드뷰를 보고 어디로 접근할지 연구를 했습니다.

 

 

 

저유소는 보안구역이라 접근이 안 되기 때문에 이 곳이 잘 보이는 인근 야산을 찾았습니다. 이런 보안구역은 지도앱의 위성사진에도 보안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성사진에서 잘 확인이 안되는 곳은 로드뷰를 활용해 어떤 모습인지 봐두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제가 취재를 위해 찾아갔던 곳은 지금은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된 도로공사 현장이었습니다. 드론비행이 안되는 지역이었기 때문에 현장이 잘 보이는 높은 곳을 찾아가서 취재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취재를 하면서도 좀 무섭더라구요. 저 동그란 탱크안에 있는게 다 기름일텐데.. 갑자기 폭발하면 어떡하지? 바로 옆에도 다 기름탱크인데 번지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이 되더라구요.

멀리있는 이 곳에서도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로 열기가 느껴지는데 폭발했다면 목숨을 부지하기 어려웠을 겁니다.

 

하지만 그 뜨거운 불길 바로 옆에 서서 불끄는 소방관들이 있더라구요. 목숨걸고 일하시는 소방관 분들이 참 대단하게 느껴지면서도, 당장 폭발위험은 없으니까 저기서 불을 끄시는구나 싶어서 조금은 위안이 되기도 했습니다.

 

 

 

영상기자와 트라우마

주말사이에 있어서는 안될 대형참사가 벌어졌습니다. 먼저 이번 사고로 고인이 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뉴스로 소식을 접한 많은 분들이 안타까움에 무기력함을 느끼기도 하셨을 겁니다.

eng-story-news.tistory.com

 

 

눈이나 비올 때 필수 : 레인커버 장착법

다른 계정의 글을 옮겨오는 작업 중입니다. 아래 글은 22.01.26 포스팅된 내용입니다. https://business.panasonic.co.uk/professional-camera/shan-rc700 SHAN-RC700 | [current-page:pager]Professional Camera Solutions business.panasonic

eng-story-new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