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망원렌즈가 있어서 잡을 수 있었던 특종

오늘의 현장

by 영상기자 2024. 2. 1. 13:01

본문

 

연평도에 입도한 첫날, 가장 중요한 북한 해안포를 망원렌즈에 담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취재를 이어갈 수 있었다.

 

다음날은 저시정 경보로 인천행 페리도 운항을 안했기 때문에 걱정이었는데 운이 좋았다😄

 

 

 

둘째날은 후배에게 망원렌즈를 맡기고 연평도 주민들을 취재했다.

 

취재 중에 민박집 아주머니로부터 스님에게 떡을 좀 가져다주라는 부탁을 받았다😅

 

떡배달 미션을 받은 암자가 평화전망대 바로 아래라서 겸사겸사 평화전망대까지 둘러볼 요량으로 출발!

 

 

 

그렇게 계획하지 않고 찾아간 평화전망대에서 북한 대수압도의 포문이 잔뜩 열려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대수압도의 포문을 발견하도록 우리를 평화전망대로 이끈 떡배달 미션부터, 망원경으로 포진지를 발견한 우리 최감독까지.. 이때부터 뭔가 잘 풀리고 있다는 느낌이었다.

 

대수압도와 더 가까운 망향전망대로 이동해 카메라에 포진지들을 담아보니 더 선명한 화질을 위해 망원렌즈가 필요했다.

 

섬 반대쪽에 있던 후배 안기자에게 망원렌즈를 가지고 올라올 것을 요청했다.

 

 

 

어제 내가 망원렌즈를 들고 올랐던 계단..

 

오늘은 후배에게 양보했다😆

 

 

 

장비를 세팅해서 올라오는 안기자와 오디오맨.

 

대수압도가 잘 보이는 방향에 망원렌즈를 세팅하는 것을 도와주고 우리팀은 저녁 연결준비를 위해 전망대를 내려왔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전화기가 울렸다.

 

여기 펑펑 포쏘는 소리가 나는데요?!

 

 

 

그 시각 북한의 해안포 도발이 다시 시작된 것이다.

 

그리고 후배는 바다 한가운데 해안포가 떨어지는 생생한 모습을 침착하게 화면에 담아냈다👍🏻

 

연평도까지 힘들게 이고지고 온 망원렌즈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https://eng-story-news.tistory.com/161

 

군인과 카메라맨의 공통점

영국 스카이스포츠의 2011년 럭비월드컵중계 홍보영상입니다. 스포츠 중계를 담당하는 카메라맨들을 마치 군인처럼 훈련시키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광고인데요. 총을 쏘는 군인과 촬영을 하는

eng-story-news.tistory.com

https://eng-story-news.tistory.com/24

 

고속도로 암행순찰 동행취재 🚔

21년 9월 18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속도로 암행 순찰차를 취재했다. 명절을 앞두고 자주 다루는 아이템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도 어떻게 암행단속이 이뤄지는지 궁금해서 흥미가 생기는 아이

eng-story-new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