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구도를 발견하는 법

영상취재 팁

by 영상기자 2023. 6. 12. 09:01

본문

 

반포세무서에 왔습니다.

스폰남에게 9억을 받은 여성이

증여세가 나오자 소송을 걸었다는 기사에요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게 별로 없네요

관할 관청인 반포세무서 외경이 없어서

일단 반포세무서를 스케치하러 왔습니다

 

 

 

경제기사는 특히 영상으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사례를 찾아서 보여주면

기사가 시청자에게 더 와닿고

화면도 단조롭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그러지 않으면 아무래도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게 되죠

그래픽을 쓰더라도 일단 영상기자는

그것을 고려하지 않고 내가 촬영한

영상으로만 기사를 만든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 내는게 좋아요

 

 

 

일을 하다보면

건물외경 스케치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풀샷촬영하고, 간판, 현관 등등

어느정도 틀에 박힌 업무이긴 해요

 

 

 

그래도 분량이 안나온다 싶을 때는

멀리서도 보고, 가까이서도 보고

왼쪽에서 보고, 오른쪽에서 보고

발품을 많이 팔다보면

새로운 구도가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촬영할 때는 관련없는 내용이나

민감할 수 있는 부분

일반 시민의 초상권 등을 고려해

최대한 블러처리를 하지 않도록

촬영해 가는 것이 좋아요 😉

 

 

 

뒷통수에도 눈이 필요한 영상기자들👀

며칠있으면 어버이날이네요 🙂 어린이날 연휴이기도 하고요 겸사겸사 고향집에도 다녀올까 합니다 오랜만에 집에 내려가는 것 같은데요 그러고 보니 우리 부모님보다 요즘 더 자주뵙는 분들

eng-story-news.tistory.com

 

 

뻗치기 : 기다림은 영상기자에겐 숙명이다🥱

오늘 정말 날씨가 매섭네요. 버스를 기다리는 5분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북극한파라는 말이 실감나는 날씨에요. 여러분은 따뜻한 실내에서 안녕히 계십니까? 😄 오늘같은 날씨에 한파취재보다

eng-story-new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